호남대 건축학부, ‘환경친화형 스마트 건축시공’ 교육 성료 - “탄소중립도시, 스마트 시티 연계 및 복합도시재생 개념 이해”계기 작성일 : 2024-09-05 12:07
- 첨부파일 05_171280_7.jpg (46.75 KB)
호남대 건축학부, ‘환경친화형 스마트 건축시공’ 교육 성료
“탄소중립도시, 스마트 시티 연계 및 복합도시재생 개념 이해”계기
호남대학교 건축학부(학부장 박지훈)는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한라대학교와 원주 친환경 에너지 자립 도시에서 진행된 ‘환경친화형 스마트 건축시공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남지역혁신플랫폼 에너지신산업육성사업단(단장 정제평)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친환경 건축과 스마트 시공 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교육에서는 건축가 설진원 강사의 ‘친환경 소재 및 에너지 효율 교육’, 그리고 한라대학교 이승용 교수의 ‘미래 스마트 도시 개념 및 지속 가능한 스마트 건축기술’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건축학부 정여진 학생(3학년)은 "미래 스마트 도시와 탄소중립도시, 스마트 시티 연계 및 복합도시재생에 관한 개념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앞으로의 건축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지훈 건축학부 학부장은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향후 건축시공 분야에서의 취업 및 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친화형 스마트 건축시공에 대한 실무 능력을 키우고,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해 사전 지식을 습득하게 되어 미래 건설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